아이폰6s 산화 리퍼 성공.
안녕하세요. 11월 16일에 저는 아이폰6s 산화 리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폰 6S 산화가 일어났는데, 리퍼를 받지 않으신 분들에게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하기 전 산화 리퍼 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떨어뜨려서 남은 찍힘자국 등이 없어야 합니다.
2) 무상수리기간인 '1년' 을 체크해주세요. 애플 스토어 - 지원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우선 네이버에 '애플 스토어' 검색 후 맨 위 '애플'을 클릭, 고객지원을 클릭하시고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지원 받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되는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시면 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그 번호로 전화를 해주세요.
전화를 걸게 되면 공식 상담원이 아닌, 비공식 상담원(?) 분이 받게 됩니다. 아이폰6S 산화 때문에 전화드렸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면, 외부 충격은 없는지, 케이스는 무엇을 끼는지 등의 질문을 받게 됩니다. 잘 대답하신다면 공식 상담원에게 전화를 넘겨줍니다. ( 필자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다 )
상담원분이 받으시면, 산화현상이 맞는지에 대해 여러 질문을 하시고 사진 5장 정도를 찍어서 보내달라고 할 겁니다. 그러면 산화가 가장 심한 부분을 클로즈업해서 한장 보내고, 나머지 부분을 찍어 보내도록 합시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필자의 경우 신청 후 7~9일 정도 후에 전화가 왔고, 예외적인 리퍼를 해주겠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만약, 리퍼 허가가 통과되었다면, 리퍼받을 서비스센터의 위치와 시간, 날짜 등을 전해주시면 됩니다.
서비스센터에 가서는 통화연결이 상당히 오래걸리기 때문에, 상담받기전 약 20분전에 먼저 전화를 걸어놓고, 서비스 기사님에게 바로 연결해주시면 시간이 상당히 절약될 것 같네요. 저는 전화연결만 1시간을 넘게 했습니다..
리퍼받은지 한달이 지났지만, 문제는 없었으며 케이스를 끼고 다녀도 산화가 일어나는 상실감 덕분에 생폰을 유지하며 다니고 있네요. 여러분도 꼭 성공하셔서 리퍼폰으로 무상교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