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휴대폰

베젤리스, 샤오미 미믹스 스펙 및 개인적인 의견.

Kuest 2017. 1. 15. 13:55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은 샤오미의 MI MIX 라는 휴대폰인데요, 이 휴대폰은 화면비율이 90% 이상일 정도로 높은 휴대폰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었었는데요. 오늘은 MI MIX의 스펙과 세부부분, 그리고 저의 의견등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프리미엄의 최상급이여서 그런지, 스펙은 아주 좋습니다. 스냅드래곤 821, 4GB/6GB RAM, 6.4인치 2040 × 1080 의 해상도, UFS 2.0 내장메모리 등 플래그쉽이라고 부를 정도로 스펙은 최상급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덕분에, 고사양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배터리와 카메라도 좋습니다. 배터리는 4,400mah 로 상당히 큰 편이고, 카메라도 전면 500만, 후면 1,900만 위상차 검출 AF와 듀얼 LED 플래시를 탑재해 타사 플래그쉽과 비교해도 좋은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화면 비율은 91.3% 로 아주 높은 수치를 갖고 있습니다. 60%대를 머무르고 있는 아이폰과 비교하면 그 차이는 더욱 극명하게 나타나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6.4인치나 되는 화면 때문에 91.3% 라는 수치가 반감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베젤을 얇게하는 이유는 기기자체의 크기를 줄이고, 그립감을 향상시키위한 조치라고 생각되는데, 6.4인치나 되는 크기여서 가로가 82mm에 육박합니다. 기존 스마트폰보다 훨씬 넓은 가로크기기 때문에, 화면크기부분은 아쉽습니다.

 

 

물론, 시장을 선도한다는 이미지를 보여줄 수는 있겠지만, 화면크기가 대중적인 사이즈는 아니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샤오미도 그러한 부분을 알았는지 한정적으로만 물량을 뽑아내고 있는데요. 샤오미의 미믹스는 기술력 과시가 아니였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역설적이게도

역설적이게도 샤오미는 카피캣으로 떠서 카피캣으로 망하고 있습니다. 타사 플래그쉽과 비슷한 디자인인데,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성능도 좋다라는 것이 샤오미의 최대 장점이였지만, 현재는 신흥중국업체들이 모두 쓰는 전략이기 때문에 샤오미의 전략은 더 이상 특별하지 않다는 것이죠. 거기다, 샤오미의 판매방식까지 따라하게 되면서 샤오미의 판매량이 줄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 상황을 탈피할 것은 샤오미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그에 따른 적절한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올려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기업윤리를 지키지 않고, 남의 것을 대놓고 표절하는데도 폭발적인 성장을 했던 샤오미에 대한 인식은 개인적으로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미믹스만큼은 91.3%나 되는 화면비율은 칭찬해줄만 하네요. 기기자체의 최적화 등은 준수해보입니다. 중고로 구매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구매를 해서 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