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휴대폰

LG Q9 one 스펙 및 색상 그리고 자세히 알아보기.

Kuest 2020. 2. 20. 17:36

안녕하세요. K808 입니다. 오늘은 LG Q9 one에 대한 스펙 및 색상 그리고 상세부분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LG Q9 one 은 G7 ThinQ 의 파생모델입니다. 한국에는 19년 2월 15일에 Q9 one으로 LG u+을 통해 출시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G7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성능은 좋은 편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와 4GB RAM,

64GB UFS 2.1의 내장 메모리, 그리고 SD카드 슬롯도 지원합니다. 이 정도 성능이면 기본적인 사용 그리고 게이밍 성능까지 어느정도는 보장된 사용성을 보여준다라는 것이죠. 거기다 가격도 199,000원으로 3번정도 인하를 거친 가격입니다. 그렇기에, 싸게 구매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데, 사용성도 좋고 성능도 좋고 정말 가성비라는 표현에 어울리는 휴대폰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 그리고 세부사항들.

디스플레이는 6.1인치의 19:5:9 비율 입니다. 3120 X 1440 해상도를 갖고 있는데, 평균적인 사이즈입니다. 오히려 요즘 휴대폰 크기를 비교한다면 손에 딱 들어오는 비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PPI는 무려 564 PPI로 높은 수준의 디스플레이 품질을 보여줍니다. 사실, 디스플레이 자체의 품질은 좋으나, LG전자의 색감 등을 보았을 때, 상당히 부정확한 색감 표현을 보여준다는 것은 문제점이 있습니다만, 가격이 가격인 만큼 어느정도는 감안하시고 사용하셔야 된다는 점! 그렇다고 해서 너무 과도하게 문제가 될 정도는 아니라는 점, 알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LG하면 카메라지!

LG Q9 ONE의 카메라는 전면 800만, 후면 OIS 지원하는 16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거기다 LASER AF 및 LED 플래쉬도 탑재하고 있는데, 빛이 충분한 곳에서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겠지만, 야간사진은 아쉬운 수준입니다. 그리고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LG하면 카메라지! 라는 말도 옛날의 명성이 되었죠. LG전자의 휴대폰들의 카메라 수준은 갤럭시나 아이폰에 비해 조금은 떨어지는 성능을 항상 보여줘왔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안드로이드

이 휴대폰은 안드로이드 순정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깔끔한 사용성을 보여주지만, 기타적인 부분, 예를 들면 LG페이, 노크온 등의 LG전자의 소프트웨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통신사 어플도 기본보다는 덜하고, 가벼운 것은 최대 장점이지만, 단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에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 기능들.

LG Q9 one 의 기능으로는 생체인식 잠금해제가 있습니다. 지문인식 센서를 이용한 것을 포함해, 얼굴인식 및 음성인식 잠금해제 기능도 별도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g7에 들어갔던 붐박스 스피커와 DTS X 음향기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붐박스 스피커의 경우 반응이 좋지는 못했습니다. 들고 사용시에, 손이 울린다라는 문제점이 있었고, 딱히 붐박스처럼 쓸 물체가 마땅하지 않은 것도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DTS X 음향기술 탑재는 좋은 소식이고, 쿼트 DAC 또한 탑재되어 있어 음질밸런스나, 음질자체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또한 G7에서 강조했던 밝기 부스트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3분동안 1,000NIT의 밝기를 자랑하는 기능이고, 어시스턴트 버튼도 따로 내장되어있어 빠른 접근이 가능합니다.

 

20만원에 가격대에 믿을 수 없는 성능

20만원이라는 가격에 믿을 수 없는 성능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키즈폰으로 쓰셔도 되고, 메인폰으로 또 세컨폰으로 쓰셔도 무방한 성능과 기능들, 확실히 좋은 것 같네요. 거기다 LG전자의 A/S까지 이만한 게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