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휴대폰

엘지의 새로운 태블릿 LG G패드3 8.0

Kuest 2016. 10. 29. 09:34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GPAD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인 LG GPAD3 8.0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인치 WUXGA

전작과 해상도면에서는 차이가 없고, FHD급의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지만, 서브픽셀방식의 IPS를 사용하고 있어 작은 아이콘이나 작은 글자등은 여전히 깨져보입니다. QHD로 올리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서브픽셀방식은 해결해줬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LG G패드 3 8.0의 스펙은?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617, 2GB RAM, 1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으로만 봤을 때 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충분한 스펙을 갖고 있는 듯 합니다. 게임용으로 하나 구입해도 될 정도의 성능이네요.

 

#배터리는 일정부분 아쉽다.

배터리는 4,800mah 로 아쉬운 편 입니다.

 

 

#스타일러스와 Type - A

개인적으로는 펜을 선호하는 편이라서 펜이 빠진 것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사실 갤럭시노트와 같은 5인치 대 스마트폰에서 펜을 활용하는 것보다는 8인치나 10인치의 태블릿에서 펜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활용도가 높은데, 개인적으로는 참 아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USB Type - a 단자는 계속해서 유지되고 있습니다. 덕분에 외장하드나 usb 에 있는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사무용으로도 적합한 태블릿이라고 생각되네요.

#마무리.

가성비도 그럭 저럭, 배터리도 그럭저럭 이라고 생각되고, 크게 장점이 되는 부분이 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아주 무난한 태블릿이라고 생각되며, 가성비로만 따지자면 LG G패드2 8.3이 좋아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