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메이주프로6 스펙 및 공개

안녕하세요. 이번에 소개드릴 기기는 메이주 프로6라는 기기 입니다. 저번에 메이주 프로6에 대해서 전해드렸는데, 6는 어떠한 변화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은 그만.

메이주 프로6의 가장 큰 변화점은 삼성이라는 기업이 일부분 축소되었다는 것 입니다. AP는 엑시노스 대신 미디어텍을 사용하고 있으며 eMMC 메모리를 사용해 삼성의 영향력이 일부 축소된 것 같네요.

 

 

#메이주 프로6의 스펙은?

메이주 프로6의 스펙은 미디어텍 Helio X25 MT6797T, 4GB RAM 32/64GB eMMC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다른 기종에 비해 별다른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있고, 전작보다 CPU성능은 강화되었지만 GPU(그래픽) 성능은 상당부분 감소되었습니다. 이제는 고사양게임용이 아닌, 간단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야겠네요.

 

 

#5.2인치 FHD

메이주 프로6는 5.2인치 FHD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로5와 비교했을 때 가장 큰 변화점은 바로 크기입니다. 5.7인치 였던 전작보다 0.5인치 작아진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가로크기가 줄어들어 그립감에도 한층 더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는 앞에서 말했듯 삼성D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품질은 괜찮아보이며 PPI도 423으로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3D Touch도 탑재되어있습니다. 물론, 애플이라는 통합된 생태계에서도 별 다른 확장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안드로이드라는 파편화된 생태계에 안에서 메이주라는 작은회사의 3d touch 가 어느정도나 확산될지는 의문입니다.

 

 

#배터리는 정말 아쉽다.

배터리는 2,560mah로 5.2인치의 크기 치고는 적은 용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두께를 과도하게 줄일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늘리더라도 배터리를 더 넣는 것이 좋아보이는데, 아직까지도 트렌드를 못 읽는 것인지 참 아쉽네요. 2016년 4월 공개면 어느 정도 높은 배터리를 탑재할만도 했는데, 아쉽습니다.

 

#무거운 무게 & 지문인식

전작보다 0.5인치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8g 감소했습니다. 아직도 160g 이나 나가니, 팬택의 아임백이 130g수준을 보여준 것에 비하면 30g이나 더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0g은 너무 무겁네요. 물론 두께가 7.25mm로 얇기는 하지만, 두께 경쟁은 별 다른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문인식은 전작에 들어간 지문인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속도가 같고 모듈도 같아보입니다.

 

 

#마무리.

usb type - C, USB 3.0, 괜찮은 성능, 준수한 디스플레이, 준수한 카메라, 3D터치 등의 장점이 있지만, 전작보다 상당부분 감소한 그래픽성능, 짧은 배터리 시간 등을 생각한다면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고 싶습니다. 각종 테스트에서도 GPU성능 때문에 렉이 걸리는 상황이라서 게임용으로도 부적합해보이고,ㅂ ㅐ터리가 짧아서 보조배터리나 충전기를 항상 들고다녀야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