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상품

GTX 950M 성능 및 오버워치 구동 테스트.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부품은 GTX 950M 입니다. 모바일 GPU인데 어느 정도 성능을 보여주는지 포스팅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의 경우 GTX 950M 2GB GDDR5 는 39점, DDR3 는 36점을 기록하고 있네요. GTX 750TI 까지는 아니여도 꽤 쓸만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생각됩니다.

 

요즘 핫한 오버워치는 GTX 950M 으로 구동이 가능한가? 라고 물으시면 '가능하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버워치의 권장사양은 i5, GTX660 입니다. 요즘 게이밍 노트북이 i5 HQ를 탑재하고 있는 걸 보면, 최소사양으로는 부드럽게 당연히 작동하며, 권장사양의 경우 중옵이나 중상옵 정도로 플레이가 가능해보입니다. 물론, 난전 때 프레임 감소는 어느 정도 감안하셔야 할 것 같네요.

 

 

오버워치 이외에도 서든,피파,롤은 그전에 소개해드린 지포스 940MX에서도 충분히 잘 돌아가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번 GTX 950M 에서도 당연히 부드럽게 잘 돌아갈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피파, 서든, 롤을 즐겨하시는 분이람ㄴ, GTX 950M 이 탑재된 노트북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출처 : notebookspec.com

 

콘솔의 경우 950M 부터 ~ 980M 까지 표시해놓은 자료를 찾아왔습니다. 950m의 경우 중간이나 높은 옵션으로 어느 정도 돌려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50m 정도라면 옵션타협을 어느 정도하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 보이네요.

 

 

#마무리.

GTX 950M 은 콘솔을 완벽하게 즐기기에는 부족한 사양이며, 콘솔게임이나, 오버워치를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더 좋은 그래픽카드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중옵정도나 중하옵 정도면 충분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분들은 950M도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GDDR5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