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삼성의 갤럭시 폴더2 출시예정상태.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은 갤럭시폴더 2 입니다. 저번에 갤럭시 폴더와 와인스마트 재즈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폴더2는 두 휴대폰에 비해 쓸만할까라는 막연한 궁금증이 들어 들고와봤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동일하다.

크기는 3.8인치 WXGA(480×800) 으로 전작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크기가 너무 큰 편이라서 크기를 줄이는 방향이 어떨까란 생각을 했는데, 변화는 없어보입니다. 규격으로 크기를 비교해보았지만 거의 동일한 모습이고 무게는 5g 상승했네요. 여전히 너무 큽니다.

 

 

#갤럭시 폴더 2의 스펙은?

갤럭시 폴더2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425, 2GB RAM, 1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그 전작보다 개선된 모습입니다. 어느 정도의 게임성능과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부드러운 사용성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를 탑재해서 최적화가 더 이뤄지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갤럭시폴더2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16GB 내장메모리 공간 입니다. 전작인 갤럭시폴더에서는 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해 어플을 일일이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만, 이 점이 어느 정도 해결되었다고 생각됩니다.

 

#배터리 및 카메라.

우선 배터리는 150mah 늘어났습니다. 배터리용량 증가가 작아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요즘 삼성의 최적화 수준이 아주 준수한 편이기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이 더 늘어나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고, 전면카메라의 경우 전작의 200만 화소보다 증가한 500만 화소로 개선점이 보이지만 후면카메라의 경우 별다른 개선점은 보이지 않는군요.

 

 

#마무리.

전작보다는 쓸만해진 것은 사실입니다만, 여전히 큰 크기는 불만이며, 여전히 무거운 무게도 불만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정보들이 나오면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별로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