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X스크린 스펙 및 단점 확인하기, 핑크색상 참조.

 

안녕하세요, 오늘은 LG X스크린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X스크린의 출고가는 316,800원으로 보급형치고는 약간 비싼 가격을 갖고 있습니다. 비싼 가격 덕분에 가성비는 보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X스크린의 크기는 4.9"로 5"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이즈가 적당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하기 좋은 사이즈인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는 HD해상도로 FHD가 아닌 것은 아쉽네요.

 

 

 

 

X스크린의 특화기능은 세컨드스크린 입니다. 세컨드 스크린은 1.76인치의 화면을 위쪽에 따로 넣어준 형태로, 멀티 태스킹, 빠른 어플실행 등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 게임 및 웹서핑등의 활동을 할 때, 전화가 오게 되면 세컨드 스크린으로 표시되는 기능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금하는 활동을 방해받지 않고 전화를 확인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제가 X스크린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운 부분은 배터리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2,300mah 로 아주 작은 편 입니다. 배터리효율도 별로여서 화면유지시간은 3시간~4시간 사이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배터리용량을 더 넣어줬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LG X스크린의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OIS는 빠진 것으로 보여지며, 카메라 품질은 보급형 수준의 카메라 입니다. 그렇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는 크게 무리 없는 수준의 카메라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네요.

 

카메라에 이어 소개드릴 부분은 스펙입니다. 스펙 같은 경우 스냅드래곤 410, 2GB RAM을 탑재해서, 그럭 저럭 쓸만한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GPU성능 자체가 상당히 낮은 편이기에 게임용으로 구매하는 것은 비추천드립니다.

 

 

LG 스크린의 핑크색상 △

 

 

평범한 성능, X스크린의 편리함 등 어느 정도 준수한 폰이라는 느낌이 드네요. 세컨드 스크린과 적당한 성능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기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