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HTC U 플레이, HTC U PLAY 의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은 HTC U PLAY 라는 휴대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C U PLAY는 HTC U ULTRA 의 형제모델로 화면크기가 작다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HTC U PLAY의 스펙과 세부사항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대적인 변화, 하지만 여전히 부족.

HTC하면 투박하고 못생겼다라는 이미지가 개인적으로는 강했습니다. 거기다 모든 방향의 베젤이 두꺼워서 화면비율이 항상 50%~60% 정도를 머물렀었는데요. 이번에는 디자인적으로만 봤을 때, 많은 변화를 이끌어낸듯 합니다.

 

특히, 후면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드는데요. 2년여간 연구한 도색 기술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갤럭시S7 , S7 EDGE 와는 다른 매력이 보입니다. 하지만, 전면 디자인의 경우 여전히 부족하다란 생각이 드는데요. 하단분의 크기를 조금 줄였더라면 어땠을까란 아쉬움이 듭니다.

 

 

 

 

 

 

HTC U 플레이의 스펙은?

HTC U 플레이는 MediaTek Helio P10 MT6755 , 3GB + 32GB 내장메모리/4GB + 6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스펙은 준수해보이지만, U 울트라에서는 스냅드래곤 821를 탑재했는데, 왜 플레이에는 미디어텍의 헬리오 P10을 탑재했는지 그 점이 아쉽습니다. 물론, 사용하는데에 있어서는 큰 지장은 없겠지만, 게임성능에서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5.2인치 FHD + 2,500mah + 8mm?

이번 U 플레이, U 울트라에서 아쉬운 점은 바로 두께와 배터리 입니다. 사실 5.2인치에 2,500mah는 적은 용량입니다. 4.7인치에도 2,500mah 탑재하고 더 얇은 휴대폰도 많기 때문에, 5.2인치에 2,500mah 거기다 두께는 8mm 라는 것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물론,

 

디스플레이 부분에서 FHD를 탑재해 배터리 소모가 QHD보다는 적겠지만, 그간 HTC의 배터리 최적화 능력과 배터리 용량에 비추어보았을 때, 이번에도 역시 배터리부분은 아쉽다라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카메라는 준수.

전면 1,600만 화소, 후면 1,600만 위상차검출 AF 및 듀얼 LED 플래시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실생활에서 사용하기에 무리 없는 수준입니다. 괜찮은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쉽고 아쉽다.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아쉬운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어폰 잭을 제거하고도 저 정도의 배터리용량이라는 것에 아쉽고, 성능부분에서 한번 더 아쉽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좋은 발전이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다듬어지지 않은 모습이 보이네요.

 


매일 업데이트 되는 새로운 소식,

K808의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