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Q7 스펙 및 세부사항 체크해보기.

 

안녕하세요. K808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 LG Q7 입니다. Q7의 스펙 및 세부사항 그리고 카메라 스펙 가격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시죠.

 

 

LG Q7
49~57만원 사이의 가격대

우선 가격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가격은 일반 Q7이 49만원, 플러스 모델이 57만원 입니다. LG전자가 이 가격대의 스마트폰을 자주 내놓는 것 같은데, 사실 블로그를 하고 있는 저도 헷갈리는 수준입니다. 제발 라인업 정리좀 해주시면 안될까요.. 우선, 스펙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450, 3GB RAM, 32GB eMMC 가 탑재되어있습니다. 

 

50만원대 가격대에 eMMC 라, 이번에 출시된 미10이 64만원이죠. 가격정책을 보자면 굉장히 매력없는 휴대폰입니다. 50만원대 가격이라면 전세대 플래그쉽을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인데 경쟁력이 없다라고 보는 게 맞는거죠. 스펙 좀 빵빵하게 넣어서 출시해도 모자랄 판에 아쉽습니다.

 

5.5인치 145g
가벼운 건 좋다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는 언제나 장점입니다. 큰 휴대폰을 좋아하시는 분은 있지만, 무거운 휴대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가벼운 휴대폰은 항상 환영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퀄컴 스냅드래곤 450, 3GB RAM 이라는 부분이 가장 아쉽습니다. 느린 것은 당연할텐데, 54만원에 가격에 이 정도 사양이라, 아쉬운 소리만 할 수 밖에 없겠네요.

게임 성능은 기대할 수 없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쾌적한 사용성을 보여주기엔 힘들어보입니다. 

 

큰 성능 필요없고 가벼운 휴대폰이면 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나름의 매력포인트가 될 수 있겠습니다. 상당히 작은 사이즈고, 가벼운 휴대폰이기 때문에, 이러한 점에는 확실한 이점일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는 5.5인치로 FHD+ 급인데, 색온도가 굉장히 높아서 디스플레이 품질이 많이 아쉬운 수준입니다. LG전자 휴대폰 자체가 색온도가 정확하지 않은 편인데, Q7 같은 경우에는 상당히 완성도가 아쉽네요.

 

전면카메라는 500,
후면은 1,300만

전면카메라는 500, 후면은 1300만 화소인데 나쁘지 않은 성능입니다. 요즘 카메라는 광량이 충분한 곳에서는 다들 잘 나오기 때문에, 못 쓸 수준은 아니라나는 것 말씀드리고 싶지만, OIS는 없습니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네요, 가격적으로 얼마나 차이난다고 급나누기는 지겹습니다.

 

배터리는 내장형 3,000MAH 인데 이것도 많이 아쉽습니다. 4,000mah 정도는 넣어줄 수 있었을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이고, 색깔은 블랙, 바이올렛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카메라와 배터리 모두 가격대에 어울리지 않는 사양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은 인하를 했을지 모르겠지만, 30만원대라고 해도 아쉬움은 있을 것 같습니다. 10만원대라면 이해는 되겠네요. 또한, 내장 스피커 성능또한 너무 안좋은 성능으로 유명한데,출력시 심하게 뭉게지고 출력 자체도 상당히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구입하신다면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같이 구입하시는게 좋겠네요.

 

나머지 세부사항은 안드로이드 9, 지문인식 에어리어 방식 후면, 지상파 DMB 와 FM 라디오 지원등이 있겠습니다. 방수방진도 됩니다. LG전자의 보급형 휴대폰들은 다들 아쉬움은 있습니다. 차라리 프로세서라도 빵빵하게 넣어주고, 램도 좀 더 써주고 확실히 트리플카메라로 이미지를 가져가는 게 좋을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이고, 라인업도 너무 복잡하기 때문에 뭐가뭔지 알 수 없는 부분도 상당히 아쉽습니다. 

 

구매포인트는 없습니다. 공짜폰으로 풀린다면 구매할만 할까요, 글쎄요.. 키즈폰으로 적당해보입니다. 어린자녀분들 사주기에는 딱 좋을 것 같네요. 초등학생 자녀 말이죠, 중학생만 되도 답답함에 좋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Q70이나 Q9 등을 살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주는 LG 전자 제품들 다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다른 글들도 있으니, 살펴봐주시고 비교해서 좋은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