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Q51 스펙 및 색상 기본정보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k808 입니다. LG전자의 새로운 보급형 라인업인 Q51 스펙과 색상, 다양한 정보들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스프리미엄은 또 뭐냐
도대체 이건..

스펙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은 헬리오의 P22, 스냅드래곤 450 수준이고, 3GB RAM / 32GB 스토리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표만 봐도 상당히 부족한 성능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사실 위 사진에 있는 세가지가 장점의 모든 것이라고 무방할 정도로,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격대가 30만원대에 출시될 것으로 보여지는데, 음...나름 괜찮다라고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잘 모르겠는 수준이네요.

 

성능자체는 게임은 조금 힘든 수준이고, 램도 적어서 버벅일 확률이 많고, 스토리지도 사실은 많이 부족한 편입니다. 예전에야 앱 용량자체가 적었고, 이미지자체의 크기가 작았지만, 요즘은 앱용량도 커지고 이미지자체도 커지면서 64GB 정도는 되야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트리플카메라,
배터리 다좋다.

트리플카메라는 1300만 화소 메인, 500만 광각, 심도 200만화소로 이루어졌습니다. 전면은 1300만 화소입니다. 배터리는 4,000mah 로 HD+ 해상도에 알맞아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운 것은 가격정책입니다. 가격자체가 30만원대에 나온다고 하는데, HD+ 해상도에 스냅드래곤 450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30만원에 출시한다, 적정가는 20만원대 초반대가 적당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도 HD+ 해상도이고, 성능도 구리고, OIS도 탑재되지 않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트리플카메라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배터리용량도 내세우는 것이 중요하지만, 실제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적화를 보여줘야 다음에도 LG휴대폰을 구매하지 않겠습니까?

 

플래그쉽 급의 빠른 성능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는 쓸만한 성능을 보여줘할텐데, 너무나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DTS:X 다 좋지만, 차라리 성능자체를 높게 해주는 게 어떨까 합니다.

 

그래도 장점은 많은 휴대폰
성능부분만 빼면!

많은 분들이 중국제랑 비교를 많이 하시는데, 저도 그렇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의 A/S를 따져본다면 LG전자만한 휴대폰도 없죠, Q51 자체는 괜찮다고 봅니다. 배터리도 4,000mah HD+ 해상도는 엄청나게 오래가는 배터리 성능을 보여줄 것 입니다. 거기다 트리플 카메라는 다양한 사용성을 전달해줄 거고, 거기다 스테레오 스피커 까지 많은 부분이 괜찮다라고 보여집니다만, Q 와 X로 나눠논 라인업에서 굳이 Q를 붙여가면서 이정도 성능을 내놓는 이유가 뭘지 아쉽습니다.

 

Q는 트리플 카메라, 준수한성능, 배터리 등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 X는 배터리성능만을 내세우면 어떨까란 생각도 듭니다. 상당히 아쉬운 휴대폰이고, 성능자체만 개선된다면 별 생각 없이 봤을 휴대폰인데 너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