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IM-100 단점 및 스펙 확인하기

 

팬택 아임백은 459,000원의 출고가로 출시되었습니다. 보급형을 지향하는 제품치고는 가격이 많이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통신사 약정 가입 시 10~20만원 대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입니다. 스톤을 포함한다고 해도요.

 

 

 

디스플레이면에서는 FHD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아무래도 FHD를 탑재한 것이 당연시 여겨졌고, 개인적으로는 디스플레이 품질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주변 플래그쉽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비슷한 품질이라고 느낄 정도로 괜찮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은 스냅드래곤 430, 2GB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430의 경우 그럭저럭 쓸만한 CPU 입니다만, 낮은 사양임에는 틀림이 없죠. 하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전혀 렉이 없는 편이였고, 어느 정도 사양을 자랑하는 게임에서도 초기 구동시에만 렉이 걸리고 실행 후에는 어느 정도 안정화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SNS나 웹서핑, 간단한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스마트폰이네요.

 

 

배터리는 3,000mah 로 5.15" 크기에 비해 많은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화면유지시간이 상당히 긴 편인데, 4시간~6시간 정도로 기존 팬택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배터리부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하네요.

 

카메라 같은 경우 품질은 그럭저럭이지만 셔터를 눌렀을 때 약간의 버벅임이 보였습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의 플래그쉽이 누르면 바로 찍히는 것에 비해 조금은 느린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im-100의 가성비는 평균입니다. FHD디스플레이와 오래가는 배터리, 스톤 등의 장점이 있지만 속이 비어있는 듯한 가벼움, 싼티나는 재질 등의 단점이 있고 스톤자체도 3만원짜리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과 비슷한 수준이라서 실망스러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에 충실한 스마트폰이고 약정 가입 시 충분히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능하기에, 추천드리고 싶은 스마트폰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