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X캠 스펙 및 가격 확인하기.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은 LG X CAM 이라는 모델입니다.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LG X캠의 출고가는 495,000원이라는 출고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495,000원이면 삼성의 A5 2016과 비슷한 수준이고, 중국산휴대폰에서도 화웨이의 고급형라인과 비슷한 가격이네요.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별로인 것 같군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펙은 MediaTek MT6753, 2GB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MT6753의 경우 스냅드래곤 615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성능의 경우 고사양게임을 돌리기에는 살짝 부족한 수준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충분한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X캠 같은 경우 FHD해상도가 탑재되어있습니다. 50만원의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높은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PPI가 상당히 높은수준이고 디스플레이품질도 양호한 편입니다. 크기는 5.2"로 크게 부담없는 사이즈를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은 LG X캠의 배터리 용량입니다. 배터리용량은 2,520mah 로 5.2" 치고는 상당히 작은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절대적인 용량이 많다고 오래가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절대적인 용량이 중요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lg전자의 최적화 수준을 봐서는 3,000mah 정도는 탑재했어야 하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LG X캠의 가장 큰 특징인 카메라 부분입니다. 카메라 스펙은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를 갖고 있습니다. 후면 광각카메라의 경우 5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네요. LG X캠의 카메라 품질은 평균수준으로 그럭 저럭 쓸만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광각카메라의 경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기능이기는 합니다만,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로 거기다, 광각카메라로 찍는일이 얼마나 있을까요? 굳이 그 한 순간을 위해서 가성비도 나쁜 스마트폰을 구매해야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LG X캠은 49만 5천원이라는 비싼 가격, 낮은 배터리용량을 갖고 있기에 가성비는 나쁜 편입니다. 50만원 정도라면 전 세대 프리미엄폰을 구매할 수 있는 돈인데, 굳이 광각카메라 하나 쓰자고 구매할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