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갤럭시s6 단점 및 스펙 체크하기.

 

 

갤럭시 S6의 출고가는 699,600원으로 70만원의 출고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차례 출고가 인하가 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이군요. 어쨌든 출고가인하로 가성비는 좋아지게 되었고 비슷한 가격대로는 LG G4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S6의 디스플레이는 QHD로 아주 높은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의 경우 아주 좋은 편이며, 색감이나 색표현력에서 최상의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6에서도 QHD해상도를 다 소화하지는 못하는 모습입니다. S5에서 보여줬던 배터리효율보다 적은 배터리효율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죠.

 

스펙은 엑시노스 7420, 3GB RAM, UFS 2.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고사양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충분히 남아도는 성능으로 여전히 현역급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UFS 2.0을 탑재해 빠른 설치와 빠른 부팅이 가능합니다. S7이 출시되었지만, 아직도 충분한 성능이고 성능부분에서는 전혀 걱정할 부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S6의 배터리는 단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교체형에서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자체 용량도 감소했습니다. 용량은 2,550mah 로 상당히 작은 수준입니다. 그레도 삼성이 최적화를 많이 해서 화면유지 4시간~5시간 30분 정도는 유지해주고 있기 때문에, 준수한 편이라고는 할 수 있지만, s5에 비해 줄어든 배터리효율은 단점일 수 밖에 없겠네요.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6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같은 경우 프리미엄폰이기 때문에 상당한 품질을 보여주고 있고, 요즘 나오는 폰들과 비교해도 밀리는 모습 없이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능, 카메라, 디스플레이, 거의 모든 것이 좋은 휴대폰입니다만, 배터리효율과 sd카드라는 부족함이 있어 조금은 아쉬운 휴대폰 입니다. 용량이 크게 필요하시지 않은 분이라면 구매해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