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샤오미 미맥스 스펙 및 단점 알아보기

 

중국 현지에서는 더 저렴한 가격에 미맥스를 만나보실 수 있겠지만, 국내에서는 판매하고 있지 않은 모델입니다. 그래서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외직구로 만나보셔야 할 것 가습니다. 해외직구 가격은 380,000원 수준입니다.

 

중국 현지 가격으로는 3GB + 스냅드래곤 650 + 32GB 모델이 1499위안(25만원) , 3GB + 스냅드래곤 652 + 64GB 1699위안(28만원) , 4GB + 스냅드래곤 652 + 128GB 모델은 34만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스펙의 경우 스냅드래곤 652, 3GB RAM을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성능면에서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게임성능이나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어느 정도의 성능은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덕분에, 컨텐츠를 즐기기에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네요.

6.44" 의 거대한 크기를 갖고 있는 미맥스는 FHD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6.44"의 거대한 크기에 QHD가 아닌 것은 아쉽지만, 가격이 가격인 만큼 충분히 감안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며, FHD도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해상도말고 저의 눈길을 가장 사로잡은 것은 바로 색감입니다. 미맥스의 경우 다른 7인치 태블릿보다 색표현력이나 품질에서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맥스의 배터리는 4,850mah 로 갤럭시노트7이 3,5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보면 얼마나 큰 용량인지 알 수 있습니다. 사실, 배터리는 소프트웨어적인 최적화가 중요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절대적인 배터리 용량을 무시하기는 어렵습니다. 미맥스의 사용시간은 7시간~9시간 수준으로 갤s7엣지와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맥스의 지문인식 같은 경우 아주 빠르게 인식하고 있으며, 현재 출시된 휴대폰들과도 별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가격대에 비해서 훌륭하게 잘 나온다는 느낌이 강하며, 38만원 대 가격에 이 정도의 카메라 성능을 기대할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주 좋습니다.

미 맥스는 오래가는 배터리, 괜찮은 성능, 잘 나오는 카메라 등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멀티미디어를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기기가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 품질 자체도 상당히 괜찮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고요. 하지만 스피커가 상당히 구려 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을 꼭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