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아이패드프로 9.7 스펙 및 단점 알아보기.

 

가격은 32G 모델이 660,000원, 128G 모델이 850,000원으로 비교적 비싼 가격입니다. 아이패드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출시되도 출고가는 변하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출고가가 10만원 정도 올랐습니다. 가격이 올랐음에도 개인적으로는 납득할만한 가격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상술이라는 것은 알지만요.

 

우선, 아이패드프로9.7에서는 4방향 스피커와 Ture-tone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4방향스피커의 엄청난 음량과 빛을 감지해 색감이 변하는 디스플레이 덕분에 멀티미디어를 감상할 때의 만족감이 아주 엄청나졌습니다. 이 두가지 변하를 빼고는 특별한 변화는 없습니다. 애플펜슬과 스마트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된 정도?

 

스펙은 Apple A9X, 2GB RAM, 32/128/256GB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애플기기중 최고 수준으로 성능으로 부족한 면은 전혀 없습니다. 게임이면 게임, 일반적인 작업이면 작업, 아이패드 안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을 여유롭게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의 배터리도 기존 아이패드가 그렇듯, 상당히 오래가는 배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패드에어1 때부터 배터리용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해서 현재는 7,306mah라는 배터리용량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이패드 최초의 카툭튀 카메라,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태블릿으로 사진을 많이 찍는 것도 아니고, 아이패드에어2 수준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발전을 시키더라도 카툭튀가 안될 정도로 성능을 개선하면 됬지 않았을까란 생각입니다.

 

아이패드프로는 노트북? 태블릿? , 저는 개인적으로 태블릿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키보드를 구입하시면 노트북의 기능을 1% 정도 수행할 수 있겠네요. 노트북용으로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아이패드프로가 아닌 서피스나 노트북을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트루톤, 4개의 스피커, 발전된 성능을 보면 아이패드프로는 준수한 기기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pc를 태체할 수 있는 기기는 아닙니다만, 아이패드에어3라고 생각하면 구입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액적여유가 충분하신 분은 프로를 아니신 분들은 아이패드에어2를 구입하시는 게 어떨까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