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Class 스펙 & 배터리 체크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휴대폰은 LG Class 입니다. lg전자의 첫 메탈폰인데요. 보급형 스마트폰에서 판매중인 목록을 보니, class가 아직 있어 들고와봤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

디자인은 우선 냉장고를 닮은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15년 9월 공개 당시에도 냉장고가 아니냐? 라는 말들이 많았고, 각종 패러디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는 뒷면 디자인 자체는 정말 별로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앞면 디자인은 2.5d 글라스를 탑재하는 등의 노력을 보여줬지만, 디자인 및 마감자체는 상당히 아쉽네요.

 

 

#5인치 HD 디스플레이.

LG Class 는 5인치의 적당한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고, HD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쉬운 점이 5인치 크기에 HD해상도를 탑재한 것이 아쉬웠는데요. 출고가가 40만원 정도 하는 휴대폰에서 HD 디스플레이는 너무나도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플레이 품질 자체는 준수한 편이여서 실사용에서는 그닥 불편한 점은 없는 것 같네요.

 

 

#LG Class의 스펙은?

LG Class 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410, 2GB RAM, 1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산 휴대폰에 비교한다면 이 가격은 10~15만원 사이에 판매될 기기의 스펙입니다. 그 정도로 낮은 스펙인데, 410의 경우 게임성능은 기대할 수 없고, 최적화를 잘 해야만 쓸만한 CPU 입니다.

 

그래도 LG전자의 최적화가 꽤 좋은 편이여서, 특별히 렉이 걸리거나 하는 모습은 없는 것 같네요. 그나마 다행이군요.

 

#2,050mah

LG Class의 배터리용량은 2,050mah , 5인치에 4,000mah를 넣는 샤오미를 보다보니 배터리용량자체가 아쉽네요. LG Class의 배터리 유지시간은 3시간 ~ 4시간 사이로 와이파이 & 밝기 50% 정도로 사용해야 5시간을 겨우 넘기는 배터리 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무리.

현재 사이트를 찾아보니 34요금제로 가입을 하면 16,0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더군요. 16,000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는 모델 중에는 넥서스5X 도 있는데, 차라리 저는 넥서스5X를 추천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