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lg 밴드플레이 스펙을 체크하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은 2015년 6월에 출시된 LG 밴드플레이라는 모델 입니다. SK에서 아직도 판매중인 것 같아 상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인치 HD

밴드플레이의 크기는 5인치로 적당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초등학생이나 손이 작으신 분들이 쓰기 좋은 사이즈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고, 해상도는 HD로 아쉬움은 있지만, 5인치에 HD정도면 '쓸만하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냥 적당하게 쓸 수 있는 정도의 디스플레이라고 생각되네요.

 

#LG밴드플레이의 스펙.

LG 밴드플레이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410, 2GB RAM, 16GB 내장메모리 등을 탑재해 전형적인 보급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임성능은 기대할 수 없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최적화를 잘 해야 쓸만한 수준의 CPU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밴드플레이의 최적화 정도는 준수한 편으로 보여지고, 카메라 어플이 켜질 때 조금은 느린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마시멜로 6.0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었는지는 모르겠찌만, 5.0 기준으로는 느린 편 입니다.

 

#2,300mah 착탈식 배터리.

배터리는 2,300mah 로 조금은 작은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물론 126g의 가벼운 무게를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은 용량이 늘어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6.0 업데이트를 통해 배터리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었다는데 몇시간이나 늘어날지는 의문이네요. 다만, 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3~4시간 사이만 버텨줘도 교체해서 사용하면 꽤나 긴 배터리시간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 되겠네요.

 

 

 

#쿼드비트3 기본제공.

중저가형임에도 불구하고 쿼드비트3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실, 보급형 스마트폰에 들어있는 번들이어폰은 거의 나쁜 품질을 갖고 있는 반면, 쿼드비트3는 번들치고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기에,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점이네요.

 

 

 

 

#마무리.

한 차례 출고가 인하를 통해 저렴해진 가격, 안드로이드 6.0, 가벼운 무게, 적당한 크기등의 장점이 있지만, 지문인식의 부재, 부족한 성능 등의 단점이 있기 때문에, 단점을 충분히 고려하시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