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TG앤컴퍼니 루나 스마트폰을 살펴보자.

 

오늘 소개드릴 휴대폰은 루나라는 휴대폰 입니다. AOA 멤버인 설현이 광고해서 유명했던 휴대폰인데요, 오늘은 루나에 대한 스펙과 여러 세부사항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인치 FHD

루나는 5.5인치의 크기와 FHD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은 준수한 편이고, 사용하기에 무리 없는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밑에서 더 할 이야기지만, 사실 루나의 가장 큰 장점이자 한 가지 있는 장점이 디스플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런 만큼 디스플레이 자체는 '괜찮다'라고 인식하시면 될 것 같네요.

 

 

 

#루나의 스펙은?

루나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801, 3GB RAM, 16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자료로는 갤러시노트4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고사양게임을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는 스펙인 것 같습니다.

 

 

#화소? 그게 다가 아니다.

루나의 카메라는 전면 8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가끔 화소만 보고 카메라가 좋다 나쁘다라고 판단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카메라는 여러부분에 의해 품질이 정해지는 것이지 화소라는 단 한가지 요소로 정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루나도 마찬가지 입니다. 화소는 충분하지만 품질은 영 별로입니다. 그냥 보급형 수준의 카메라, 딱 그정도 또 초점이 상당히 느려서 단점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많은 만큼 참고하시고 구매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부족한 배터리.

루나는 2,900mah 의 용량을 갖고 있는데, 조금은 부족한 용량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소프트웨어적인 최적화도 부족해서 배터리소모가 상당한 편 입니다. 특히 6.0 마시멜로 업데이트 이후 대기전력이 상당히 증가하는 문제점도 있기에, 배터리는 정확한 단점입니다.

 

#터치오류.

루나의 터치오류는 꽤 유명한 편 입니다. 맨 하단 모서리 부분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여러부분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44만 9천원이라는 출고가로 출시된 휴대폰에서 터치오류가 발생한다? 저는 어이가 없습니다.

 

#마무리

루나보다는 넥서스5X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스냅드래곤 808, 3GB RAM, 안드로이드 7.0 , 지문인식을 탑재하고도 출고가인하로 30만원 대 가격이기 때문에, 루나보다는 당연히 넥서스5X가 유리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