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서피스3 64g 및 스펙 체크.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it기기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서피스 3라는 모델입니다. 출시된지 꽤 오래된 모델이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여전히 찾는 분들이 많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태블릿?

서피스의 기본 컨셉은 노트북 + 태블릿 = 서피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서피스3, 서피스 프로4는 태블릿 보다는 컴퓨터라고 봐야할 것 같네요. 태블릿 기능이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태블릿으로 구매하시려는 분은 아이패드를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서피스3의 스펙은?

intel Atom X7-Z8700, 2GB + 64GB 내장메모리 / 4GB + 64G/12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문서작성이나 업무용으로 아주 적당한 스펙입니다. 성능의 경우 아이패드 에어2를 넘어서기도 하고 어쩔때는 적기도 한 수준인데요. 문서작성이나 업무용으로 쓰기에는 적당한 성능을 보여준다라고 생각됩니다.

 

#펜도 지원.

거기다 호면에 쓸 수 있는 서피스 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피스프로4의 1024 필압에는 못 미치지만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256 단계 필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 사용하다가 필기할 공간이 있으면 필기를 할 수 있는 정도는 충분해 보이는군요.

 

#줄어든 디스플레이와 확보된 휴대성.

디스플레이 크기는 10.8인치로 서피스프로3의 12인치보다는 1.2인치 줄어든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줄어들어 휴대하기 편리해졌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우선 서피스는 태블릿보다는 노트북에 가까운 기기이고,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12인치 이상의 크기를 갖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면에서는 1920 × 1280의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은 나쁜 편이 아니여서 영상을 감상하거나 무언가를 볼 때 나쁜 편은 아닙니다만, 214PPI의 낮은 수치는 상당히 아쉽네요.

 

 

 

 

#단점 = 배터리.

서피스3의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 입니다. 배터리가 5,400mah로 10.8인치 치고는 아주 적은 용량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슷한 크기인 아이패드 시리즈의 배터리도 평균 7000~8000 정도를 탑재하고 있는 것을 보면 배터리 용량 자체가 아쉽네요.

 

#마무리.

부족한 배터리와 줄어든 크기는 단점이 되겠지만, 줄어든 크기 덕분에 휴대성이 증가했고 무게도 622g으로 가벼워졌습니다. 물론, 다른 경쟁제품보다는 무거운 무게지만, 어쨌든 휴대성이 상당하기 때문에 문서작업용이나 업무용으로 하나 구매하기에는 이보다 더 좋은 노트북이 있을까란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