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아이폰SE 녹테와 단점, 색상 리뷰.

안녕하세요. 블로거 k808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SE의 단점과 스펙, 색상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은 애플 A9 프로세서와 2GB RAM, 16/64GB의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A9 프로세서가 아이폰6S에 들어간 만큼 여전히 현역인 스펙이고, 게이밍은 물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2GB RAM 까지 탑재하면서 IOS 10은 물론이고 차후 업데이트되는 ios 에서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용량입니다. 아이폰6S도 16GB 가 출시되었지만, 16GB를 단종하고 32GB를 출시했는데, 아이폰SE는 여전히 16GB가 남아있습니다. 16GB로는 휴대폰을 제대로 쓸 수가 없으니, 빠르게 단종하고 32GB를 출시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용량에 이어 아쉬운 부분은 전면카메라를 뽑을 수 있겠습니다. 시작부터 아이폰6S의 사양을 가져왔으면, 카메라까지 가져와야하지 않았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6S의 전면카메라는 200만 화소이지만, SE는 120만 화소로 줄어들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같기는 합니다만, 전면카메라의 화소 수가 내려간 것은 아쉽습니다.

 

 

또, 여전한 뽑기논란이 있는데요. 디스플레이 품질이 뽑기입니다. 녹색테두리와 일반액정의 차이가 있는 것인데요. 아이폰의 뽑기논란은 SE도 피해가지 못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기다 6S에서는 들어갔던 3D터치 기능이 빠져있고, 지문인식 센서는 여전히 터치아이디 1세대를 탑재하고 나왔습니다. 원가절감을 곳곳에서 한 휴대폰이죠.

 

< 색상은 좌측부터 스페이스 블랙, 로즈골드, 실버, 골드 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4인치 아이폰이라는 장점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거기다 6S보다 조금 더 오래가는 배터리와 작아진 해상도로 인한 성능향상 등의 이점이 있기 때문에, SE가 너무 안좋다라는 것은 아닙니다. 가격도 아이폰치고는 저렴한 편이여서, 상대적으로 부담도 덜하고요.

 

 

싸다라는 이유로 아이폰SE를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아이폰6나 6S를 추천드립니다. 4인치는 정말 작습니다. 싸다라는 이유로 구매하기에는 힘들어보이고, 4인치 스마트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휴대폰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