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갤럭시S7 엣지 단점 및 가격 알아보기

 

 

 

 

924,000원의 출고가를 가진 갤럭시S7 엣지는 S7보다 10만원 비싼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의 가격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되고, 엣지라는 것이 삼성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느낌이네요.

 

 

갤럭시S7엣지에서도 S7과 마찬가지로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품질은 최상급에 해당하고 있고, 아몰레드 특유의 색감은 설정을 통해 어느 정도 바꿀 수 있어, 사용자를 배려한 모습입니다.

갤럭시S7 엣지의 스펙은 엑시노스 8890, 4GB RAM, 32GB UFS2.0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만으로 놓고 보았을 때 거의 최고급에 해당하는 스펙이라고 볼 수 있고, 성능테스트 자료를 보아도 상위권에 해당하는 스펙입니다.

갤럭시S7 엣지에서도 Always-on 기능을 지원합니다. 화면을 꺼도 시간과 달력, 날짜 등을 표시해주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또한, LCD와 다르게 부분으로 디스플레이를 킬 수 있기 때문에, 아몰레드를 위한 기능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배터리의 경우 3,600mah 의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 배터리 자체도 아주 큰 편이지만, 배터리시간도 아주 긴 편입니다. 화면켜짐 7시간 정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정말 오래가는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s6에서 보여줬던 배터리효율과는 또 다른 느낌이고, 타사 프리미엄에서 보여줬던 3~4시간이라는 유지시간보다도 2배 더 오래가는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개인적으로는 삼성의 최적화가 놀랍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 갤럭시s7 엣지는 듀얼픽셀카메라가 탑재되어, 사진품질이 아주 좋은 편입니다. 화소는 후면 1,200만 화소, 전면 5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 단점, 엣지의 단점이라고 하면 엣지 스크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7의 경우 곡률이 더 강화되어 거의 터치되지 않는 모습이지만, 갤럭시S7 엣지는 엣지스크린에 닿는 경우가 많아 의도하지 않은 터치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S7 엣지는 상당히 좋은 기기이고, 노트7의 리콜도 있기 때문에, 갤럭시에서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지금 선택해서 구매한다고 해도 그렇게 나쁜 선택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