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엑스페리아 X퍼포먼스 단점 및 스펙 살펴보기.

소니의 엑스페리아라고 하면 Z시리즈가 떠오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소니가 Z시리즈가 아닌 X시리즈로 돌아왔습니다. 가격은 759,000원으로 프리미엄치고는 저렴한 가격인 것 같네요.

 

 

 

5"의 아담한 사이즈를 갖고 있는 엑스페리아는 5"의 사이즈 덕분에, 그립감이 좋은 편 입니다. 또한, 5" FHD 해상도를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PPI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며 디스플레이 품질 자체도 준수한 편입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20, 3GB RA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성능은 충분해보이며, 부족함은 전혀 없어보입니다만, UFS 2.0을 탑재하지 않은 점은 상당히 아쉽습니다.

 

또, 스냅드래곤 820의 발열을 완벽하게 잡지 못해 조금은 뜨거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 참고사하시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의 배터리용량 자체는 준수한 편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5시간 정도는 유지해주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는데 2시간30분~ 3시간 30분 정도로 아주 짧은 배터리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700mah의 용량이라서 괜찮아 보였는데, 상당히 짧네요.

전면 1,300만 화소, 후면 2,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어 엄청난 화소 수를 자랑하고 있는 소니 엑스페리아 x 퍼포먼스는 화소 수 뿐만 아니라 실제 품질 자체도 상당한 편 입니다.

높은 성능, 품질 좋은 카메라 등을 보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초가 부실합니다. 배터리 시간이 너무 짧다고 생각하고, 구매하실 때에는 꼭 참고하시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