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HTC 10 가격 및 스펙 살펴보기.

 

 

HTC 10의 가격은 96만원으로 상당히 비싼편에 속하는 기기 입니다. 사실 HTC의 위치가 LG이거나 그 아래라고 생각하는데, 너무 과도하게 비싼감이 있습니다.

5.2" QHD를 탑재하고 있는 HTC10은 해상도면에서는 완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 품질도 양호한 편이고요. 하지만 제가 주목하는 점은 161g의 무거운 무게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5.2" 크기에 161g이라, 조금은 무거운 휴대폰이 아닌가란 생각이 드네요.

스펙은 스냅드래곤 820, 4GB RAM, 32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슬롯도 지원하고 있고요. 스펙상으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고 고사양게임은 물론, 일반적인 사용에서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스펙입니다. 96만원이나 하는 기기에서 이 정도의 스펙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드네요.

HTC10의 배터리는 3,000mah로 준수한 편 입니다. 하지만 제가 불안했던 점은 LG와 마찬가지로 배터리최적화가 상당히 불안정한 회사여서 불안했었는데, 역시나 2시간30분 ~ 4시간 정도로 짧은 배터리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비싸고, 기기는 무거우며, 배터리는 짧습니다. HTC가 변화를 준 것은 사실이나, 저는 개인적으로 별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