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기어핏2 기능 살펴보기

우선 기능부터 살펴보면, 기어핏의 기초가 되는 피트니스 기능이 있습니다. 걸음 수 체크, 수면체크, 걷기, 달리기, 로잉머신, 일랩티컬 자동 카운트, 하이킹, 자전거타기, 스쿼드 등 여러운동과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알림설정 시 5km를 달리면 알림, 60분을 달렸을 때 알림, 300칼로리를 소모했을 때 알림 등의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스펙은 삼성 엑시노스 3250, 512MB RAM, 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기어핏2로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성능부분은 기어핏2를 구동하기에는 충분하다라는 말씀만 드리겠습니다. 제가 주목하고 싶은 부분은 내장메모리 입니다. 웨어러블 기기에 4GB의 메모리가 탑재되는데 개인적으로는 부족하다고 봅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8GB 정도는 탑재했었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기어핏2는 최상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햇빛아래에서의 시안성도 괜찮은 수준이고, 커브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어 디스플레이 품질도 준수한 편입니다. 해상도는 216×432의 해상도를 갖고 있고, 정전식 터치 스크린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사이즈는 1.5"로 조금은 큰 사이즈가 아닌가라는 생각이듭니다.

배터리는 200mah의 용량을 갖고 있습니다만, 최적화만 잘 된다면 충분히 오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어라는 네이밍이 들어간 제품에는 삼성,인텔 등이 협업해서 만든 타이젠os가 탑재되기 때문에 최적화를 기대했으나, 기대만큼은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하루 2시간~3시간 정도 운동을 하면 방전되는 수준으로 상당히 나쁜 효율을 갖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사은품으로 받으면 사용하겠지만, 돈을 주고 구입해서 사용할 정도는 아니다. 만약 구매를 한다면 5만원~7만원 정도의 가격대가 적당해보이는 기기이며, 샤오미 미밴드2가 가성비는 더 좋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