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샤오미의 핸드폰 미노트 프로.

 

 

오늘 살펴볼 스마트폰은 샤오미 미노트 프로라는 모델 입니다. 이 모델은 샤오미 미노트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저번 포스팅 샤오미 미노트에 이어 살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7인치 QHD

드디어 5.7인 크기에 QHD가 탑재되었군요? 개인적으로는 성능이나 배터리부분에서 손해보는 부분이 상당하기 때문에 별로라고 생각되지만, 스펙 전쟁에서는 우위를 점하는 모습입니다. 크기 자체는 조금 부담스러운 5.7인치의 크기를 갖고 있네요.

 

크기도 크기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미노트 프로의 가성비가 좋다라고 생각됩니다. 가격이 해외직구 시 420,000원 정도의 가격인데 아주 저렴한 편인 것 같네요.

 

 

#미노트 프로의 스펙은?

미노트 프로의 스펙은 스냅드래곤 810, 4GB RAM, 6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10의 경우 발열 & 성능의 대한 이슈가 있는 프로세서 이지만, 어느 정도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아이폰6와 비슷하고 S6엣지보다는 떨어지는 성능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고사양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부족한 수준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충분한 성능인 것 같습니다.

 

 

 

 

#카메라 스펙.

카메라는 전면 400만 화소, 후면 OIS 1,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유투브 자료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품질은 적당한 수준으로 보여집니다.

 

 

 

#아쉬운 배터리.

미노트 프로의 가장 아쉬운 점은 뱉리 부분 입니다. 배터리가 3,000mah로 용량자체도 상당히 부족한 편이지만, QHD를 탑재해 가뜩이나 부족한 용량이 더 부족해보이네요. QHD의 해상도를 선택한 이상 3,500mah 이상의 배터리를 원했는데, 이 점은 정말로 아쉽고 배터리는 미노트프로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위 자료를 보시면 미노트 프로의 경우 미노트에 비해 상당히 아쉬운 모습의 배터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QHD를 넣어 최적화를 제대로 해내지 못한 모습이군요.

 

#총평.

준수한 성능, 넘치는 가성비, 높은 해상도 등을 보면 가격대비 좋은 기기인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배터리효율이 다소 아쉽고 국내에서는 부족한 A/S 때문에 구매하실때에는 감안하시고 구매하셔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