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샤오미의 노트 미노트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샤오미 미노트 입니다. 샤오미 미노트의 경우 2015년에 출시된 모델이여서 좀 오래된 모델이긴 하지만, 스펙이나 여러부분에서 쓸만한 모습이 보여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5.7인치 FHD

샤오미 미노트의 크기는 5.7인치로 갤럭시노트7과 동일한 사이즈 입니다. 가로 사이즈는 77.6으로 노트7의 73보다는 큰 편 입니다. 다른 휴대폰들과 비교해도 조금은 크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해상도는 FHD를 탑재하고 있어 386PPI라는 준수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고, 디스플레이도 IPS TFT LCD를 사용하고 있어 깔끔한 디스플레이 품질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노트의 스펙은?

샤오미 미노트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01 + 3GB RAM + 16/6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는 크게 부족함이 없는 스펙이고, 국내 해외 직구 가격이 410,000원 정도기 때문에, 국내제조사의 모델과 비교하면 스펙으로는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봅니다. 성능또한 어느 정도의 그래픽성능과 CPU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3D 커브드, 3,000mah 배터리.

우선 샤오미 미노트에는 2.5D 글라스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엣지처럼 디스플레이 자체가 휘어져있는 형태가 아닌, 글라스만휘어져있는 상태로 구현되어있습니다. 2.5D 글라스 덕분에 스와이프 할때의 느낌이 상당히 좋을 것 같네요. 배터리 같은 경우 조금은 부족한 모습입니다. 물론 무게와 두께가 6.95mm, 161g으로 가볍고 얇기 때문에, 납득할만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낮은 배터리용량은 아쉽습니다.

 

 

#카메라 품질.

카메라는 전면 4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색감이 부족해보이고, 어두운 편이네요. 카메라 품질에서는 아쉽습니다.

 

 

 

 

 

#마무리.

준수한 성능, 준수한 디스플레이 등 전체적으로 괜찮은 스마트폰으로 보여지지만, 배터리용량이 적어 배터리시간이 조금은 걱정되는 휴대폰인 것 같네요. 큰 크기를 원하시는 분은 미맥스와 비교 후 구매하시는 게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