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휴대폰

소니 엑스페리아 x 컴팩트의 스펙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휴대폰은 엑스페리아 X 컴팩트 입니다. 전에 포스팅을 진행한 엑스페리아 XA Utra 는 블로그에 찾아보시면 있으니, 못 보신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4.6인치의 작은 크기.

엑스페리아 X 컴팩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작다라는 것 입니다. 4.6인치의 작은 크기를 갖고 있어 아이폰7(67mm) 보다 작은 65mm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이 과도하게 거대해진 느낌이 있는데 큰 휴대폰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컴팩트를 선택해도 괜찮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디스플레이면에서는 HD해상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크기가 크기인 만큼 HD 로도 충분하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엑스페리아 X 컴팩트의 스펙은?

엑스페리아 X 컴팩트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650, 3GB RAM, 32GB 내장메모리, 마이크로SD슬롯 등을 탑재하고 있씁니다. 스펙상으로만 봤을 때 크게 부족함이 없는 성능입니다만, 고사양게임을 돌리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SNS나 웹서핑, 가벼운 게임정도야 충분히 돌릴 수 있는 성능입니다.

#카메라 스펙은?

카메라는 전면 500만 화소, 후면 2,3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스펙 역시 준수한 편이고, 카메라 품질도 준수해보입니다. 유투브 자료는 7분 30초부터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찍기에는 무리 없는 품질이네요.

 

 

 

#거대한 배터리.

제가 이 휴대폰에서 가장 반가웠던 부분은 큰 배터리 입니다. 4.6인치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2,700mah 라는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씁니다. 아이폰이 1,800mah ~ 1,900mah 에서 머물고 있는 것에 비해 아주 큰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씁니다. 거기다 HD스크린을 탑재해 배터리효율은 상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배터리를 넣느라고 두꺼워진 것은 사실입니다만, 배터리가 더 들어간게 반갑습니다. (9.5mm의 두께)

 

 

#총평.

아담한 크기, 거대한 배터리, 잘 나오는 카메라, 준수한 성능 등 장점이 상당히 많은 휴대폰인 것 같고, 단점이라고 한다면 두꺼운 두께 정도를 뽑을 수 있겠네요. 상당히 잘 나온 휴대폰인 것 같습니다.